설문조사나 기록할 때 유용한 Google Drive 기능!!

Posted by PeEn
2016. 6. 17. 15:09 라이프/생활

설문조사와 기록할 때 편리한 Google Drive의 설문지 기능!

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일처리를 할 때나 간단히 사적인 조사할 때 유용한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
바로, Google Drive 에서 제공하는 Google 설문지 기능인데요. 먼저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.


기능 예시

<조사 중 사진>



<조사 결과 사진>


이 외에도 여러가지 조사지를 사용자의 임의로 만들수도 있고 원하는 데이터 형식으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

<질문지 제작 방법>

1. Google Drive 로그인

2. '새로 만들기' 클릭 -> '더보기' 클릭 -> 'Google 설문지' 클릭

3. 질문제목, 질문유형 등을 작성하여 설문지를 제작.

* 필수질문 : 체크시 질문에 답하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을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다.

* 여러가지 질문을 만들고 싶을 때는 항목 추가를 이용하여 추가할 수 있다.


4. 질문지 작성이 완료되면 상단 오른쪽이나 작성하던 질문지 하단에 설문지 보내기를 클릭하여 질문지 작성을  완료.

5. 설문지 보내기 창이 뜨면 링크를 복사하여 조사 대상자들에게 공유한다.

*   약식 URL을 체크하여 링크를 간소화할 수 있다.


<질문지 확인 방법>

1. 이전에 만들었던 해당 설문지 폴더로 이동.

2. 저장한 설문지 이름 뒤에 (응답)이라고 된 스프레드 시트 파일을 열어 엑셀이나 아래한글로 옴겨 사용할 수도 있고
    설문지로 들어가 응답 부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
<설문자 설문방법>

1. 공유받은 링크를 통해 설문조사 페이지에 접속한다.

2. 질문들에 답변을 입력하고 페이지 하단에 보내기 버튼을 클릭.


PeEn 블로그